서울 종로 - 백 년을 산 한옥 장인, 김00 님 > 천상애상조 | 삶의기록 천상애상조 - 비용투명 후불제상조 서비스, 장례비용, 전국 장례식장 상담

천상애상조

천상애상조 | 삶의기록 HOME


'천상애상조'는 고인이 되신 부모, 가족, 형제, 지인들로 하여금 당신의 소중한 삶을 돌이켜 봅니다. 

짧지만 찬란하고 애잔한 그들의 이야기에 들어봅니다. 

서울 종로 - 백 년을 산 한옥 장인, 김00 님

페이지 정보

작성자 천상애 댓글 0건 조회 6회 작성일 25-08-31 22:03

본문

북악산 아래 고즈넉한 한옥 마을에 눈이 내리던 날, 한옥 장인이셨던 고(故) 김00 님께서 노환으로 평화롭게 영면에 드셨습니다. 고인은 한옥을 지키고 가꾸는 데 평생을 바치셨습니다. 종로의 고풍스러운 분위기는 그분에게 삶의 터전이자 예술의 영감이었죠.

고인은 전통 한옥의 아름다움을 현대에 알리기 위해 평생을 노력하셨습니다. 닳고 해진 손으로 나무를 깎고 다듬으며, 그는 단순한 집이 아닌, 사람의 온기가 담긴 공간을 만들어냈습니다. 그의 작품에는 살아있는 나무의 숨결이 느껴졌고, 가족들은 "아버지가 만든 한옥처럼 묵묵하고 정직한 분이셨다"고 회상했습니다. 고인은 돌아가시기 전까지도 후학들에게 한옥의 기술과 정신을 전수하며 전통을 잇는 데 힘쓰셨습니다.

저희는 고인의 뜻을 기리기 위해 전통적인 방식으로 장례를 치렀습니다. 빈소에는 고인이 생전 사용하셨던 목재와 도구들을 전시하고, 그가 만드신 한옥의 사진들을 보여주며 조문객들이 고인의 장인 정신을 느낄 수 있도록 했습니다. 그의 제자들은 선생님을 추억하며 직접 깎은 나무 조각들을 영정 옆에 놓아두었습니다.

고인을 모시고 종로의 돌담길을 따라 갈 때, 함박눈이 소복이 내려와 고인의 마지막 길을 축복하는 듯했습니다. 고인의 묵묵한 열정은 이제 그의 작품 속에 영원히 살아 숨 쉴 것입니다.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쓰기

내용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순서대로 입력하세요.